보청기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 보청기

보청기 안내

청각사 양해정 박사와 음향전문사 이효건 센터장이 있는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에는 다양한 형태·유명 제조사·최신 모델의 보청기가 있습니다.

보청기에 대한 다양한 모든 문의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상담 예약

보청기 형태

보청기는 작으면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듣지 못했던 소리를 다시 듣게 해 주고 청력에 자신감을 주는 강력한 전자 의료기기입니다. 보청기는 아주 다양한 형태를 보이지만, 같은 기능을 갖는 부품을 사용합니다. 마이크로폰, 사운드 프로세서, 앰프, 스피커(리시버), 배터리로 구성됩니다. 이 부품들이 보청기 형태에 따라 적절하게 배치됩니다.

보통의 보청기는 반드시 귓구멍에 들어간 부분이 있습니다. 그림에 있는 모든 영문자 C는이도(Canal, 귓구멍)의 시작 글자입니다.

블루투스 기능과 충전기능을 내장한 보청기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연결 기능으로 전화 통화 및 TV 시청 어려움이 월등히 개선되었으며, 충전형 보청기는 한 번 충전해서 온종일 사용 가능합니다.

귀에 착용하는 위치와 외형에 따른 구분:

현대 모든 보청기가 작고 잘 보이지 않지만, 초소형(IIC, Invisible in canal) 보청기는 정말 찾을 수 없습니다. 맞춤형으로 제작하며, 가장 작은 보청기보다 더 귀 안쪽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보이지 않습니다. 덜 울리게 주문이 가능하며, 경도 중도 난청에 적절합니다.

  • 가장 작은 마이크로폰과 스피커(리시버)가 출시된 뒤 출시

참고) 아래 그림보다 귓구멍이 크면 가능함

고막형(CIC, Completely In Canal) 보청기는 모든 부분이 이도 안쪽에 있는 것은 초소형(IIC) 보청기와 매우 비슷하지만, 매우 작은 부분이 귀 밖으로 노출됩니다. 대부분은 고막형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지 잘 눈치채지 못합니다. 고막형(CIC) 보청기는 경도 중도 난청 정도에 가장 적합합니다.

참고) 벨톤 보청기가 CIC 중 가장 출력이 높음

외이도형(ITC, In the Canal) 보청기는 귓속형 보청기 중 이도에 약간 더 깊이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중도난청도 충분히 보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 스타키 보청기는 세계 최초 충전식 외이도형 (ITC)를 출시함

개방형(RIC, Receiver In Canal) 형태는 귀 뒤편에 착용하고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리시버)가 이도 안에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귀걸이형(BTE) 보청기와 다른 점은 스피커의 위치입니다. RIC 보청기는 작아서 잘 보이지 않고 폭넓은 난청 유형을 보상할 수 있습니다. 귀걸이형(BTE)처럼 안경 착용자에게는 다소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개방형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개방감이 좋은 이어팁을 RIC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귀걸이형(BTE, Behind the ear)보청기는 귀 뒤편에 착용한 본체로부터 플라스틱 튜브를 통해 귓구멍(이도)에 있는 이어몰드에 소리를 전달합니다. 귀걸이형 보청기는 가장 넓은 난청의 정도를 다루기에 쉽습니다. 안경 착용자에게는 다소간 불편할 수 있지만,  손조작이 어려운 분에게는 조절기(메모리 버튼, 볼륨 조절기) 사용이 쉽습니다.

귓속형(ITE) 보청기 중 가장 큰 형태를 국내에서 ITE형이라고 합니다.

  • 안경 착용자도 편리함
  • 비교적 오랜 배터리 수명
  • 편리한 조작성
  • 블루투스, 충전기능 가능

의 장점이 있으며, 크기가 약간 더 큽니다.

보청기 브랜드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 보청기는 전 세계 상위 90% 보청기 제조사 브랜드 제품입니다. 아래 제조사를 가장 많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나열하지 않았지만, 지멘스 보청기, 렉스톤 보청기, 리사운드 보청기, 버나폰 보청기 등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스타키보청기는 최고의 제품 개발을 위해 세계 최고의 청각연구기관들과 협력하여 끊임없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 출시’, ‘세계 최초 완전 프로그램식 디지털 보청기 출시”. ‘세계 최초 나노기술도입’, ‘세계 최초 인공 지능 보청기’, ‘세계 최초 귓속형 충전식 보청기’ 등 수많은 ‘최초’의 수식어를 탄생시키며, 보청기 업계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스타키코리아는 미국 최대 청각 전문기업인 Starkey Hearing Technologies 한국지사로 1996년 창립된 국내 보청기 업계 시장 점유율 1위, 고객만족도 1위의 대한민국 대표 청각 전문기업입니다.

스타키는 증거 기반 설계와 연구를 사용하여 보청기를 최신화하고 캘리포니아 버클리 스타키 보청기 연구 센터에서 철저히 테스트합니다. 스타키 보청기 재단은 스타키 보청기 모든 보청기 판매에서 얻은 기금으로 개발도상국에 보청기를 기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백만 개 이상의 보청기를 기증했습니다.

오티콘 보청기는 브레인 히어링 기술의 성공 이후 OPN S 보청기를 생산하는 덴마크 제조사입니다.

오티콘 보청기는 뇌가 소리를 처리하는 기능을 지원하도록 보청기를 설계했습니다.

오티콘의 주목할만한 혁신은 If-This-Then-That (IFTTT) 웹서비스로 보청기 상태를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폴라리스 처리 플랫폼은 심층신경망 전용 회로를 내장하여 복잡한 환경에서도 뇌가 말을 잘 이해하도록 뒷받침합니다.

포낙 보청기는 인공와우를 포함하여 경도에서 심도 난청까지 전 제품군을 갖고 있고, 신형 충전형 제품도 있습니다. 일회용 건전지의 교환 없이 한 번의 충전으로 온종일 사용할 수 있는 충전형 제품을 공급합니다.

포낙 마블 보청기는 자체 개발 독점 무선 통신 칩 소워드(SWORD)로 블루투스 클래식 등의 다양한 무선 통신 규격을 지원하여,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된 대부분의 전화기로 전화 통화 및 음악 청취가 가능합니다.

또한 강력한 무선 기능을 활용하여 보청기 간에 음성 신호를 주고받아 신호 대 잡음 비를 상당히 개선했습니다.

시그니아는 프라이맥스, NX, 엑스피리언스(Xperience), AX 플랫폼으로 발전했습니다. 시그니아는 지멘스가 청각 기기 부분을 매각해서 현재의 시그니아가 되었고, 시그니아는 와이덱스와 합병하여 WSA Audiology로 이어집니다.

시그니아는 엑스피리언스(Xperience) 플랫폼은 음향학적 모션 센서와 탁월한 소리 처리를 결합한 YourSound로 동작합니다. 이 보청기는 자연스러운 사운드 장면 전달을 돕기 위해서 소리 위치 파악의 향상, 자신 목소리 탐지 개선, 신호 대 잡음 비 개선을 이뤘습니다.

AX 플랫폼은 목소리와 배경 소리를 구분하여 처리하는 두 가지 독립 프로세스를 이용합니다.

와이덱스 보청기는 1956년 덴마크에 설립된 가족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WS Audiology을 설립하기 위해서 시그니아 모회사 지반토스와 공동소유자가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보청기 회사 중 하나이며, 독점적인 무선 기술 및 세계 최초 완전 디지털 귓속형 보청기를 개발했습니다.

와이덱스 보청기는 보청기 안에 있는 기술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고 믿습니다. 와이덱스 보청기는 더 잘 듣게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착용하기 쉽도록 확보합니다. 와이덱스는 보청기 디자인만큼 거의 완벽한 청취 경험을 만드는 기술에도 집중합니다.

와이덱스 보청기 이보크는 보청기가 알아서 조절하고 적응하는 세계 최초 기계 학습 보청기입니다.

 

 

벨톤 보청기는 1940년 설립되어 개개인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술적으로 최적화된 청각 솔루션 개발해 힘쓰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세계 최초 오픈 피팅(open fitting) 기술 개발, 세계 최초 고출력 스마트 보청기 ‘Boost’ 출시했습니다.

현재는 지엔리사운드 보청기를 소유한 GN Nord의 자회사입니다.

보청기 서비스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 보청기 전문가 팀은 종합적인 보청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청기 서비스는 보청기 평가, 보청기 피팅, 보청기 프로그래밍, 실이 측정, 보청기 관리, 보청기 수리가 있습니다.

보청기 맞춤 조절 피팅 과정은 보청기 청각 전문가 인정한 지침에 따라야합니다.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는 보청기가 생활 환경에서 동작하도록 확인할 수 있고 실이 측정을 통해서 보청기가 가장 잘 동작하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 실이 측정

실이 측정은 보청기 착용 귀의 모양 때문에 발생하는 보청기 효과 감소를 방지하는 필수 요소입니다. 모든 난청 주파수의 청각 손실에 대해서 할 수 있는 한 최대의 향상을 얻는데 필요한 정확한 증폭 수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실이 측정은 보청기를 착용하기 전 자연적으로 있는 머리·어깨·귀·귓구멍·고막·이소골의 음향학적 특성을 측정하여 준비하고, 미리 준비한 다양한 검사·시험 소리를 들려주면서 보청기가 청력 보상을 잘하고 있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실이 측정은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의 보청기 전문가가 말소리 주파수 영역에 대한 증폭 목표에 일치하도록 정밀하게 조절하는 동안 편안한 자세로 머물러 있으면 됩니다. 움직임이 많은 유·소아 경우는 귀의 특성만 따로 측정한 뒤 성능 검사 장비를 이용하여 정밀하게 조절하는 방법으로 수행합니다.

오늘은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 보청기 전문가가 실이 측정을 수행한 지 5329일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모든 귀에 대한 실이 측정을 완료했습니다. 이렇게 실이 측정을 통한 보청기는 조용한 곳에서나 소음이 있는 곳에서나 탁월한 성과, 높은 고객 만족, 더 긴 장기간의 이익을 제공합니다.

보청기 유지·관리

보청기가 귀에 있다고 해서 청력 개선을 위한 준비가 끝난 것은 아닙니다. 굿모닝보청기 보청기 광주남구센터 보청기 전문가팀은 보청기 판매 후 적응 기간 여러 번 후속 만남을 갖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모든 질문에 대해서 철저히 답변하고, 최선 다해 노력하고 함께 풀어나갑니다.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는 해외 혹은 장기 출장 등 부득히한 경우를 제외하고, 여러 번의 재방문을 요청합니다. 항상 내방 시에는 있을지도 모를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보청기가 최상의 음질을 유지하도록 관리합니다.

보청기 수리

보청기를 날마다 청소·관리를 하지만, 문제가 있을 때는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 전문가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 보청기 팀은 보청기를 직접 생산·제조·연구한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수리는 기다리는 짧은 시간 동안 완료됩니다. 하지만 큰 문제로 제조사에 보내야 하는 경우는 고객을 대신하여 최선을 다해 일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인생, 행복한 생활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와 함께라면 걱정 없이 잘 들을 수 있습니다!

연락 요청